[자동차 정보] GMC 괴물 픽업트럭 시에라 국내 출시 예정!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자동차 정보] GMC 괴물 픽업트럭 시에라 국내 출시 예정!

by sam21 2023. 2. 4.
반응형

1. GMC 괴물 픽업트럭 시에라 국내 출시 예정!

종종 픽업트럭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면서 픽업트럭의 관심을 갖고 있는 분이 한국에도 많이 있음을 확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픽업트럭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로망과 같은 부분이기 때문에 특히 요즘 유행하고 있는 차박이나 캠핑을 즐겨 하시는 분들이라면 픽업트럭에 대한 로망을 더욱 품게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픽업트럭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난 상황인데 미국의 인기 차종 중 하나인 GMC의 픽업트럭이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마 처음  수입되는 차종이라고 하는데, 국내에 경쟁 모델로는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스포츠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쉐보레에 실버라도도 있긴 하지만 과연 이 시장의 승자는 누가 될까요? 무려 5.8m의 엄청난 크기의 강력한 자연흡기 엔진을 탑재한 이 차량은 많은 분들이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어떤 차량 일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MC 픽업트럭
GMC 픽업트럭

 

2. 자동차 제원 및 성능

GMC는 무려 11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차량이 처음으로 한국에 출시하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GMC는 GM 산하의 SUV 자동차 브랜드로서 SUV뿐 아니라 픽업트럭, 버스, 트럭 등의 대형 차종을 주로 생산하고 있는 브랜드라고 합니다. 쉐보레와 같은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지만 비교적 럭셔리 쪽을 담당하고 있다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는 3대 픽업트럭에 들어갈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2022년 6월에 국내 진출을 정식적으로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시에라는 1988년 첫 출시돼 꽤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풀사이즈 픽업트럭입니다. 쉐보레 실버라도와 형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수입 예정인 모델은 2022년 10월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5세대 모델이며, 듬직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당초 2022년 말에 출시하려고 하였으나 내부 사정으로 인하여 올해 초로 변경된 것으로 보입니다.

 

캐릭락 에스컬레이드, 쉐보레 타호와 공유하는 최신 T1 플랫폼을 사용하였습니다. 국내에 도입되는 트림은 최상위 트림인 드날리 트림이 출시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6.2L V8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였고 10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되어 최대 420마력, 63.5 토크를 낸다고 설명합니다. 6인승에 4톤이 넘는 견인력을 지원하여 대형 캠핑 카라반도 거뜬히 견인할 수 있는 강력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정통 픽업트럭 다운 클래식한 비율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럭셔리함을 함께 가졌는데, 전면부에서 느껴지는 느낌은 미국 차는 이런 거지! 하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엄청난 포스를 가지고 있는 전면 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GMC 시에라는 그릴이 정말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압도적인 그릴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각 헤드 램프를 감싸는 디귿자 형태의 DRL이 강인한 느낌을 더 주는 것 같기도 합니다. 측면 부는 무시무시한 크기의 차체가 가장 먼저 눈에 듭니다. 무려 전장은 5.8m, 휠베이스는 3.4m로 차체로 밀리지 않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비교하여도 무려 10cm가 더 길다고 설명합니다. 거대한 휠 하우스로 오프로드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물칸은 차체와 분리되어 있어서 세금 혜택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휠은 최대 22인치 휠을 탑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후면 부는 픽업트럭답게 생겼다고 생각이 드는 디자인입니다. 정직하고 강인한 디자인이 눈의 띄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내는 트럭에 어울리는 투박하고 각진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필요한 버튼이 적재적소에 잘 위치해 있고, 우드 트림과 풀 그레인 가죽과 스웨이드가 빈티지한 맛도 내주고 있습니다. 디자인적 요소로 드날리 산의 등고선을 표현한 레이저 각인이 특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3.4인치 메인 디스플레이 그리고 15인치 HUD가 배치되었고, 12개의 보스 스피커, 마사지 시트도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기능적인 면도 빠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최근 발표에 따라 2월 7일에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고 사전계약도 진행될 것 같습니다. 국내 출시 트림은 $73840로 약 9000만 원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약 1억 원 초반 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3. 총평

픽업트럭의 로망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듯합니다. 미국의 정통 픽업트럭이 국내에서도 돌아다니는 모습을 상상해 보니 모습이 작은 탱크의 모습 처럼 웅장할 같습니다. 시에라는 국내에서도 인기를 있을지 기대를 해봅니다. 다음에는 좋은 차량 소개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