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정보] 아이폰 15 프로 발표 / 스펙 색상 정리
본문 바로가기
테크 정보

[테크 정보] 아이폰 15 프로 발표 / 스펙 색상 정리

by sam21 2023. 9. 20.
반응형

1. 아이폰 15 프로 발표, 스펙 색상 정리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한동안 바쁜 일로 인하여 블로그를 멀리하게 되었는데 다시 글을 작성해 볼까 하고 쓰게 되었습니다. 

우리 시간으로 2023년 9월 13일 새벽에 애플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시리즈인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미 루머에서 알려졌던 내용들이 많이 적용되었고 그 열기가 여전히 뜨거웠는데 코로나가 이제 지나 간 이후로 애플 본사에서 아이폰 15 프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과연 어떠한 스펙과 색상으로 새로운 시리즈 아이폰 15 프로가 출시되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 / 출처 : APPLE

 

2. 스펙 정리

아이폰 15, 15 플러스, 15 프로, 15 프로맥스 이렇게 4가지 종류로 제품이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일반 아이폰 15 시리즈부터 살펴보게 되면 아이폰 15에는 6.1인치 디스플레이, A16 칩셋, 카메라는 메인 48MP과 울트라 와이드 24MP로 2배 광학 줌이 가능합니다. 플러스 모델은 동일한 스펙에 화면이 6.7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무게는 171g, 201g으로 구성되어 있고, 드디어 애플에서 USB-C 타입이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C타입 소식에 이제는 조금 더 편한 구성을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작과 동일하게 FACE ID와 IP68 방수 방진 지원, 돌비애트모스, 맥세이프 무선 충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의 스펙은 이렇습니다. 화면 디스플레이는 동일합니다. 6.1인치와 6.7인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작인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에 비하면 조금 베젤이 줄어들어 화면이 커 보이는 효과를 얻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칩셋으로는 A17 PRO 칩셋을 넣었으면 전작 대비 더 빠르고 오래가는 스펙으로 조정이 되었습니다. 특히 프로 라인업에는 카메라의 변화가 잇습니다. 메인 48MP과 울트라 와이드 24MP, 망원 24MP의 구성으로 프로에서는 3배 광학 줌까지 가능하며, 프로 맥스에서는 무려 5배 광학 줌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5배 광학 줌에서도 선명한 사진과 영상을 얻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제 점점 휴대폰 카메라의 비약적인 발전이 이루어지는 순간인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C타입이 적용되면서 영상에서도 외장하드를 바로 꽂아서 저장할 수 있다고 하고 영상 면에서도 훨씬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폰 15
아이폰 15 시리즈 / 출처 : APPLE

소재는 특별하게 티타늄을 적용하여 보다 단단하고 가벼운 구성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색상으로는 블랙, 실버, 블루, 내추럴 티타늄 생각으로 총 4가지 색상을 들고 나왔습니다. 거친 티타늄의 소재의 질감을 표현하여 조금 더 고급스럽고 묵직한 느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전작 대비 무게가 훨씬 가벼워졌기 때문에 많은 유튜버들도 체감 상 무게가 많은 차이가 있다고 말하고 잇습니다. 187g, 221g으로 전작 대비 약 10g 정도라고는 하지만 체감상 무게는 많이 차이 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이 프로 맥스로 가야 할 이유가 생기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외에 USB-C 3 지원하고 있으며 일반 라인업에 비하면 좀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해집니다. 

 

이 외에도 프로 시리즈에는 왼쪽 토글스위치가 사라졌습니다. 그 대신에 액션 버튼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기존에 스위치는 무음 기능으로 사용되었는데 설정을 통해요 손전등, 바로 가기, 메모, 카메라 등 다양하게 사용자가 세팅하여 사용할 수 있는 구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가격은 아이폰 15 시리즈는 125만 원과 플러스 모델은 135만 원부터 시작되고, 프로 시리즈는 프로는 155만 원, 프로맥스는 190만 원부터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라인업은 128GB부터 용량이 구성되어 있으나, 프로 라인업에서는 128GB는 빠지고, 256GB부터 시작됩니다. 프로 라인업에서 고용량 모델인 1T 모델은 250만 원으로 가격이 책정될 것 같습니다. 

 

 

3. 결론

애플에서 이제는 혁신은 찾아볼 수 없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곤 합니다. 그럼에도 이미 애플에 대하여 충성하고 있는 충성 고객들이 많이 있고 그들의 요구에 조금씩 발전하는 모습은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전과 같이 엄청난 혁신은 없다 하여도 애플은 애플인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사전 예약이 많이 몰리고 있어 물량을 제때 못 받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다들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증거겠죠? 여러분들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번 아이폰 15 프로 라인업을 추천드리며,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폰 15 프로맥스가 가장 인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소식들로 블로그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